굿뉴스

한만두의 새로운 소식들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개성 담은 시판 만두 시식기

2020.09.16

마트와 편의점, 온라인 푸드 마켓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가 출시되면서 만두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판되고 있는 만두 중 에디터의 레이더망에 걸린 개성 넘치는 8개의 만두를 직접 구입해 시식해 보았다.
 

 

01
한만두 달달한 콘치즈 군만두

#콘치즈만두 #아이디어만두 #아이간식만두


 
“얇은 만두피 속에 옥수수 알갱이와 채소, 치즈가 어우러져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굽기만 하면 콘치즈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구우면 바삭해지는 만두피와 콘치즈가 잘 어우러져 아이 간식으로도 그만이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 굽거나 김이 나는 찜기에서 8분, 끓는 물에 7분, 전자레인지 조리 시에는 접시에 물을 넣고 약 3분 정도 조리하면 된다. 1봉지 420g 5천9백원.


 
02
한만두 투명한 매콤해물 꼬꼬만두
#국내산닭고기돼지고기 #유니크한패키지


“달콤, 짭조름 그리고 매콤한 맛의 꼬마 만두로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조리 후 바로 먹지 않으면 만두를 감싼 피가 금방 질겨진다. 게다가 한 입 크기의 만두 6개 가격이 3,000원대인 것은 단점일 수도 있다. 그래도 국내산 닭고기와 돼지고기를 사용한 것만큼은 높이 평가한다.”

주꾸미, 오징어와 국내산 닭고기와 돼지고기, 양파, 부추, 당면, 양배추, 두부를 넣어 소를 만들었다. 절취선을 따라 개봉한 뒤 포장지를 벗기지 않은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간 조리하면 된다. 1팩 6개 3천2백원.



03
한만두 불곱창 만두
#만두와곱창의만남 #불만두


“곱창의 쫄깃한 식감이 다양한 채소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편이다. 깻잎의 은은한 향이 자칫 비려질 수 있는 맛을 잡아준다. 찜기보다는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것을 추천하며 강렬한 양념 맛 때문에 간식보다는 안주로 적당한 듯하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돼지 소창과 돼지 허파, 돼지 위, 양배추, 양파, 들깻잎순, 마늘, 대파 등을 잘게 다져 고춧가루를 넣은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 만든 소를 얇은 만두피 안에 가득 채워 넣었다. 1팩 6개 3천2백원.

 

 
06
한만두 투명한 주꾸미만두
#감자전분피만두 #투명물방울만두
 
“쪄냈을 때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투명한 물방울 모양의 만두로 피는 얇지만 속은 꽉 차 있다. 생각보다 주꾸미가 넉넉하게 들어 있어 만족스러웠다. 전자레인지로 조리하기보다는 김이 오르는 찜기에 쪄야 피가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해진다.”

감자 전분으로 피를 만들어 쪄냈을 때 속이 훤히 들여다보인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주꾸미가 메인 재료이며 매콤한 양념을 더했다. 취향에 맞게 전자레인지, 끓는 물, 찜기에 조리해 먹으면 된다. 1봉지 420g 4천5백원.





기사전문 바로가기